본문 바로가기
좋은글

인생 명언 짧은 글귀 산다는건 다 그런 거래요

by 글쟁이 하느리 2024. 5. 3.

인생 명언 짧은 글귀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. 그러니 잘 먹고 잘 살자

 

인생-명언-짧은-글귀-산다는건-다-그런-거래요
인생 명언 짧은 글귀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. 그러니 잘 먹고 잘 살자

 

우리가 사는 인생은 다 그렇고 그런 것이고 별 특별한 것은 없으니 우리 지금도 앞으로도 돈 많이 벌어서 잘 먹고 잘살았으면 합니다.

 

오늘은 사랑하는 아내를 보러 추모관에 다녀오는 길에 문득 라디오에서 나오는 홍진영에 "산다는 건" 노래 가사가 흘러나왔습니다. 노래를 들으면서 집까지 오는데 정말 많이 울었습니다.

 

 

산다는 건 다 그런 건가요?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부부를 그렇게 잔인하게 갈라놓은 신이라는 분은 지금 심정이 어떠신가요?

 

◐ 목차 ◑

1.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

2. 산다는 건 별것 없지요

3. 산다는 건 뭘까요?

4. 아파야 청춘이고 아파야 사랑이라는데...

 

1.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

 

 

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. 힘들고 지치고 아프고 괴롭고 슬퍼도 다 이겨내야 또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.

 

저는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그 사람은 지금 제 곁에 없습니다.

 

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소중한 어머니이자 제가 제일 많이 사랑했던 아내를 갑자기 치유할 수 없는 불치병에 걸리고 나서 바로 6개월 진단을 받았습니다.

 

그렇게 고칠 수도 없고 약도 없는 불치병에 걸려 1년 2개월을 살다가 우리 아이들이랑 제가 갈 수 없는 하는 나라로 먼저 슬퍼하면서 갔습니다.

 

죽을 만큼 힘들었던 3년이 시간이 지나고 이제야 그 견디고 견뎠던 시간이 흘러 이렇게 저도 아이들과 잘 견디고 살아가고 있습니다.

 

아직도 힘들고 아직도 슬프고 아직도 많이 마음이 아프지만 그래도 살아있기에 저도 아이들도 살아가는 것 갑니다.

 

그러니 산다는 건 다 그렇고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힘내시고 열심히 좋은 생각 많이 하시고 살아가셨으면 합니다.

 

2. 산다는 건 별것 없지요.

 

 

아래 제가 직접 쓴 짧은 글귀이자 그때 제가 힘들 때 썼던 제 인생 명언이지만 솔직이 지금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하고 두렵기만 합니다.

 

저 말고도 이 세상 많은 모든 사람들이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가면서도 때로는 사는 게 두렵고 힘들어할 때도 많이 있습니다.

 

저 역시 예전 아내가 살아있을 때처럼 살 용기는 없지만 그래도 별거 없는 세상 버티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 중에 많이 아프고 힘드신 분들도 저랑 같이 힘내서 열심히 살아갔으면 합니다.

 

 

◐ 산다는 건 ◑

산다는 건...
별것 없지요.

지금처럼 그렇게...
잘 살면 될 텐데,

근데...


지금처럼 그렇게...
잘 살 수 있을까...

그게 두렵다.

- 하늘채이 글 -

 

3. 산다는 건 뭘까요?

 

 

여러분들은 산다는 게 뭐라고 생각하시나요?

 

오늘의 글귀는 예전에 제 심정을 아니 그 친구 심정을 담은 글귀면서도 두려움의 짧은 글귀랍니다. 산다는 건 뭘까요? 지금처럼 그렇게 잘 살면 되는데, 신은 저희 부부에게 쓰디쓴 아픔을 남겨주고 나 몰라라 했습니다.

 

결혼하고 행복하게 잘 잘아가는 우리 부부에게 신은 가혹한 형벌을 이유 없이 우리 부부에게 내리셨고 그 형벌로 인해 살아가면서 그 친구도 저도 참 힘든 시기를 보내다가 그 친구는 아파하며 먼저 하늘나라로 갔습니다.

 

아프면 다들 한고비씩 넘긴다고 하는데, 우리 부부에게는 한 명은 이승에서 한 명은 저승에서 각각 서로 영원히 만나지도 못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.

 

산다는 것은 이렇게 힘들고 아파할 때 견디면서 소중한 사람 없이 살아가야 하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사랑하는 예쁜 두 딸을 남겨주고 간 아내 때문에 다시 별거 없는 세상일지라도 다시 힘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.

 

여러분들도 산다는 게 별거 없어도 가족을 생각하고 여러분들이 소중하게 여기는 그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힘들어도 악착같이 살아가시기 바랍니다.

 

그러다 보면 별거 없는 세상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4. 아파야 청춘이고 아파야 사랑이라는데...

 

아파야-청춘이고-아파야-사랑이라는데
어리석고 질투가 많은 신께서 만들어 놓은 말

 

아주 유명한 인생 명언인 아파야 청춘이고 아파야 사랑이라는데 이건 신께서 너무나 가혹한 형벌을 많은 사람들에게 주신 것 같습니다.

 

아파야 청춘이라는데 안 아프고 청춘일 수 있고 안 아프고 행복한 사랑도 할 수 있습니다.

 

어리석고 질투가 많은 신께서 만들어 놓은 말 같지도 않은 아파야 청춘이고 아파야 사랑이라는 인생 명언을 억지로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.

 

신이 정말 계시다면 아파야 청춘은 이제 없애고 아파야 사랑도 과감히 없어지게 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.

 

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어려움이 있거나 슬픔이 있어도 잘 견디고 저 역시 3년이란 시간 동안 잘 견디고 살아왔으니 홍진영 노래 가사처럼 산다는 건 다 그러니 여러분들께서도 잘 견디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반응형

 

외로울 때 힘들 때 마음 다스리기 좋은 글귀 ▶

 

외로울때 힘들때 마음 다스리기 좋은 글귀

우리가 외로울 때 힘들 때 마음 다스리기 좋은 글귀 하는 일이 잘 안 되거나 때로는 외로울 때나 힘들 때 스스로 이겨내기 어려울 때에 조금이나마 위로되시라고 오늘은 "마음 다스리기 좋은

hneuri.tistory.com

 

짧고 굵게 살기 위한 멋진 글귀 승승장구 ▶

 

짧고 굵게 살기 위한 멋진 글귀 승승장구

짧고 굵게 살기 위한 멋진 글귀 승승장구하자 남자라면 때로는 여자도 멋진 인생을 살고 싶어 하는데 어떻게 사는 것이 멋진 삶이고 멋진 인생인지 잘 모를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. 이렇

hneuri.tistory.com

 

후회 명언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▶

 

후회 명언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

후회 명언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"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"라는 후회 명언은 캐롤 터킹턴이 한 말이라고 하는데 강렬하게

hneuri.tistory.com

반응형

TOP

Designed by 티스토리